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키성장클리닉 찾는 아이들 증가하는 가운데, '우리아이 키 크는 방법'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송고시간 2018-06-01 17:57

심재원한의원의 대표원장인 심재원 원장(사진제공=심재원한의원)

또래에 비해서 확연하게 더딘 성장으로 인하여 성장클리닉을 찾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개인적인 판단만으로 성장장애의 여부를 쉽게 구별할 수 없기에 무작정 믿고 기다리기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해서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키크는방법에 대해 많은 민간요법이 존재하지만 사실상 100% 신뢰할 수 있는 내용을 찾아보기란 힘이 든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잘못된 정보를 통해서 자칫 아이의 성장에 더욱 악영향을 주기보다는 과학적인 검사와 체계적인 계획하에 문제의 원인을 찾고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성장클리닉에서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아이의 성장에는 유전적인 요소뿐 아니라 호르몬의 수치변화, 성장판의 활성화 정도, 생활습관에서도 이유를 찾아볼 수 있기에 부모의 작은 관심과 도움만으로도 바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부산성장클리닉 심재원한의원의 대표원장은 “성장에 있어서 큰 역할을 하는 성장호르몬의 수치를 높이는 것도 좋지만 이를 체내에서 스스로 이루어낼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것이 근본적인 성장치료라 생각한다.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다양한 방해요소를 제거하고 자칫 과다한 성호르몬증가로 인하여 성조숙증으로 이어지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치료법을 통해 빠른 성장보다 바른 성장을 유도해 나가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나은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성장에도 적절한 시기가 있는 만큼 뼈 나이와 각종 호르몬의 수치, 사춘기의 진행단계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처방과 치료계획을 세워나갈 필요가 있으며 성장클리닉에서 제공하는 근본적인 치료 외에도 생활습관과 환경, 자세 교정 등 부모와 아이 스스로가 개선해야 할 부분도 충분히 숙지하여 함께 병행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심재원한의원의 대표원장인 심재원 원장은 각종 방송매체와 240여 회의 초청강연을 통해서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과 다양한 상식을 전달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