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으로 성조숙증 치료가 가능한가요? > 자주하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 진료문의 & 예약
  • 자주하는 질문
  • 자주하는 질문

     

    한약으로 성조숙증 치료가 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14 10:22 조회171회 댓글0건

    본문

    여아의 경우 초등학교 4학년 30kg 전후면 유선이 발달하기 시작하고 18개월 정도 후에는 초경이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엄마가 작은 경우 사춘기 조짐이 보다 빨리 나타날 수 있으며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비만이 아니더라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과잉섭취할 경우 조기성숙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조기성숙은 무엇보다 조기검사가 중요합니다. 2차 성징이 의심될 경우 검사부터 꼭 해보셔야 합니다. 

    특허받은 본원의 성조숙증 치료한약은 성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골밀도를 증가시켜 사춘기 지연 및 키 성장 촉진 효과가 있음을 연구를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면서 성장호르몬의 분비는 촉진하는 치료법입니다.

    실제로 2005년 1월부터 2005년 12월까지 여성호르몬이 분비되는 초경 이전의 여자아이들 55명을 1년간 치료하면서 관찰한 결과 여성호르몬의 변화는 평균 25.8ng/㎖에서 35.5ng/㎖로 거의 변화가 없었고 키는 그 사이에 약 8cm 자랐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 생리를 하진 않았습니다. 사춘기에는 성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제2급성장기가 나타나게 되지만 초경과 더불어 성장판이 닫히게 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따라서 초경을 늦춰 준다면 성장 기간을 더 늘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천연 한약 중에 인진호와 율무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초경지연물질은 여성호르몬의 증가 속도를 억제하는 효과를 보이면서도 키 성장은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천연한약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